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ONE store

eBook

 마케팅 무작정 따라하기

내 폰에서 보기
  • 소장가격 12,600원 정가 12,600원 판매가 12,600원
  • 다운로드수
  • 지은이 조명광 
  • 옮긴이  
  • 출판일 2019-09-04
  • 판매일 2019-09-04
  • 완결여부 연재 완료
  • 플랫폼 멀티미디어 

책소개

 시대의 트렌드가 변해도, 소비자의 세대와 감성이 변해도
변하지 않는 마케팅의 기본 법칙
시대의 트렌드 변화에 맞춰 마케팅도 끊임없이 그 변화를 반복해왔다. 소비자의 세대가 바뀔 때마다 마케팅 전략도 수정이 불가피했던 것이다. 하지만 그 긴 시장의 역사를 되집어보면 마케팅의 기본 법칙이 유효함을 알 수 있다. 최근에 마케팅 관련 인기 있는 도서들은 카드뉴스,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의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이용한 방법이나, 입소문, 콘셉트 등의 특성화된 전략을 주제로 한 것들이 많다. 하지만 이 모든 것들은 확산되고 분화된 것일 뿐, 이것들을 관통하는 마케팅의 기본 지식이 필요하다.
이 책에서는 마케팅을 시작하려는 초보자를 비롯해, 마케팅을 시작했지만 아직 기본적인 방법들이나 이론이 정립되지 않은 사람들도 쉽고 빠르게 배울 수 있는 마케팅의 세계를 알려준다. 너무 어려운 마케팅 전략서가 아니라, 지금 당장 기본기를 다지면서 써먹을 수 있는 내용이 담겨 있다.

20년차 베테랑 마케터가 알려주는
실무를 관통하는 마케팅 기본 이론과 실제 사례!
요즘에는 온오프라인을 막론하고 마케터들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어 학습을 위한 최적의 교과서를 찾기가 쉽지 않다. 이 책의 저자는 신세계백화점, 현대캐피탈, 타이드스퀘어, 삼성카드 등 다양한 경력 속에서 마케팅 실무를 두루 경험한 20년차 베테랑 마케터이다. 현재는 강의와 자문까지 활발하게 하고 있다. 이 책에서는 그가 오랫동안 마케팅 현장과 강단에서 경험한 것들을 토대로 독자들이 기본적인 마케팅 용어 파악은 물론, 전체적인 시장 흐름을 볼 수 있는 시각과 관점을 키우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아마존, 애플, 아디다스, 삼성…
다양한 실전 사례로 한 번 더 익히는 마케팅 전략과 노하우!
우리가 마케팅을 배우는 이유는 단 하나다. 바로 써먹기 위해서다. 그런데 이론만 봐서는 이걸 어떻게 마케팅 실무에 써먹는다는 것인지 도통 이해하기 어렵다. 그래서 필요한 것이 마케팅 이론을 실무에 적용한 사례이다. 이 책에서는 아마존과 애플, 아디다스 등 글로벌 기업의 사례는 물론, 삼성, LG, 농심 등 국내 굴지의 기업 사례까지 다양하게 담았다. 같은 전략이라도 시대에 따라 다른 결과가 나타나거나, 혹은 미래를 내다본 마케팅 전략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약진한 사례까지 소개한다. 우리는 이러한 사례 안에서 이론으로만 익혀온 전략이 어떻게 실무에 활용되는지 확인하고, 또 이를 통해 마케팅 전략과 노하우를 실무에 적용하고 응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20년차 베테랑 마케터로, 현재 인테리어 플랫폼 인스테리어의 CMO이자 한양사이버대학원 마케팅 MBA 외래교수 다. 신세계백화점 마케팅실에 입성하면서 마케터로서의 삶을 시작했고, 이후 현대캐피탈 고객전략팀, 타이드스퀘어 상품팀, 삼성카드 프리미엄마케팅팀과 브랜드팀을 거치면서 마케팅 실무를 두루 경험하였다.
이후 씨엘앤코(CL&Co)를 설립하여 여러 기업의 마케팅 컨설팅을 수행하였고 판교스타트업캠퍼스와 창조경제혁신센터 등에서 스타트업을 위한 코치와 자문위원으로도 활동했다. 2016년부터 카카오 브런치 작가로 활동하며 직장생활과 취업, 마케팅에 대한 글을 꾸준히 올려 많은 공감을 얻고 있다. 저서로는 《21일 마케팅》, 《호모 마케터스》가 있다.

목차

조명광 의 다른 상품

thumbnail image
0명 참여
0.0
  • 이용등급전체 이용가
  • 출판사 (주)도서출판 길벗
  • 판매회원(주)도서출판 길벗
  • 지원기기자세히보기
  • 이용안내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