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ONE store

eBook

 매치메이커스

내 폰에서 보기
  • 소장가격 14,000원 정가 14,000원 판매가 14,000원
  • 다운로드수 38 
  • 지은이 데이비드 에반스, 리처드 슈말렌지 
  • 옮긴이  
  • 출판일 2017-09-09
  • 판매일 2017-09-09
  • 완결여부 연재 완료
  • 플랫폼 멀티미디어 

책소개

 초연결 시대, 플랫폼을 ‘의미있게 연결하는’ 매치메이커가 돼라

알리바바, 페이스북, 에어비앤비, 우버, 애플, 텐센트…. 이들의 공통점은 뭘까. 두 개 이상의 고객 집단들이 활발하게 상호작용하며 가치를 창조해내는 ‘매치메이커(Matchmakers)’라는 점이다. 매치메이커는 직역하면 결혼 등을 중매하는 사람을 뜻하지만, 여기서는 수요와 공급을 정확히 매칭하고, 또 다양한 고객들이 함께 모일 수 있는 현실의 플랫폼 혹은 가상의 플랫폼을 제공하는 기업들을 ‘매치메이커’라 부른다. 오늘날과 같은 초연결 사회에서는 ‘연결성’과 ‘접근권’을 파는 이들 매치메이커가 경제의 실세가 되었다

하지만 이들의 화려한 성공에 현혹돼서는 안 된다. 매치메이커로 뛰어든다는 건 가장 까다로운 도전 중 하나이며 대부분의 기업들이 시도했다가 실패했기 때문이다. 세계적으로 큰 성공을 거둔 다수의 매치메이커 기업들을 컨설팅한 이 책의 저자들은 이 분야에서의 성공 기회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전략들을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알려준다.

저자소개

시카고 대학에서 경제학 학사, 석사, 박사 학위를 받은 경제학자이자 기업 자문관이며, 기업가이기도 하다. 전 세계 유수의 멀티 플랫폼 기업들에게 조언하며, 수많은 신생 벤처 매치메이커들의 자문관 역할을 수행한다 경제 전문가들에게 반독점과 규제 문제에 대한 경제 전문지식을 제공햊는 글로벌 이코노믹스 그룹과 기업들에게 멀티 플랫폼 전략을 자문해주는 컨설팅 회사 ‘마켓 플랫폼 다이나믹스’를 공동 창업했고, 다면 미디어 및 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PYMNTS.COM의 회장을 맡고 있다. 10권이 넘는 책을 저술 내지 편집했으며, 100편이 넘는 학술 논문을 통해 기?업가 정신, 비즈니스 역학, 멀티 플랫폼에 대해 전문적으로 다루었다.,MIT에서 학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다. 동 대학 경영·경제학고 교수이며, 9년 동안 MIT슬론경영대학원 학장을 지냈다. 미국 대통령 경제자문위원으로 일했으며, 산업 조직의 경제학과 정부 정책 및 사업 전략 활용법에 관해 연구한 세계 일류 학자 중 한 사람이다. 12권의 책과 130편이 넘는 학술 논문을 단독 내지 공동으로 저술했고, 2012년 산업조직협회 특별연구원을 지냈다. 마켓 플랫폼 다이나믹스의 회장이며, 국제증권거래소와 국제데이터그룹을 포함해서 여러 매치메이커 기업에서 이사로 일했다. 현재는 전 세계 매치메이커들을 상대로 전략적 이슈들에 대해 조언해주고 있다.

목차

thumbnail image
0명 참여
0.0